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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렉산더 왕이 디자인한 가구
제품디자인
2015.02.03.
poploser
패션디자이너인 알렉산더 왕(Alexander Wang)이 이탈리아의 가구 브랜드인 폴트로나 프라우(Poltrona Frau)와 손잡고 빈 백 의자와 음료 캐비닛으로 구성된 한정판 가구 컬렉션을 선보였다. 프랑스의 유명 패션 브랜드인 발렌시아가(Balenciaga)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자 자신의 이름을 딴 고유한 라벨을 보유하고 있는 알렉산더 왕은 이번에 최초로 가구 디자인 업계로 진출하기 위해 폴트로나 프라우와 함께 팀을 꾸렸다. 패션디자이너로서 알렉산더 왕은 자신이 만들어내는 의상 스타일과...
뇌의 이미지를 옷 위로 옮겨
패션/텍스타일디자인
,
테크트렌드
2015.01.16.
poploser
런던에서 활동하는 니트 패션 디자이너 브룩 로버츠(Brooke Roberts)의 이력은 다소 독특하다. 호주에서 방사선 촬영기사로 일하던 그녀는 직업에 그다지 만족하지 못했다. 창의적인 일을 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로버츠는 런던으로 건너와 센트럴 세인트 마틴스 미술 학교에서 패션을 공부했다. 지금 그녀는 본인의 레이블을 운영하는 유망한 패션 디자이너다. 하지만 예전의 일과 완전히 결별한 것은 아니다. 브룩 로버츠는 디지털 니트 직조 기술을 바탕으로 니트 의상을 선보여왔다. 의상을 장...
PET 재활용 사무실 파티션
제품디자인
,
컬러/소재
2015.01.14.
poploser
북유럽의 디자이너 안드레아스 엥에스비크(Andreas Engesvik)와 옌스 파게르(Jens Fager)가 플라스틱병을 재활용한 경량의 압축 펠트로 사무용 파티션 시스템을 선보였다. 사무용 가구 브랜드 에드스빈(Edsbyn)을 통해 출시된 ‘이즈’(Ease)는 알루미늄 관과 목재 널로 이뤄진 가벼운 골조에 펠트 층을 씌워 제작되었다. 파티션은 독립형, 탁상형, 천장 고정형 등 여러 유형으로 이뤄져 있으며 색상도 다양하다. 더불어 코트걸이를 지녀 기능적 면모를 더했다. “잎사귀처럼 눈으로 보...
통나무에 알루미늄 쇳물을 부어
제품디자인
2015.01.08.
poploser
텔아비브(Tel Aviv)에서 활동하는 디자이너 힐라 샤미아(Hilla Shamia)가 일련의 가구로 나무와 알루미늄의 묘한 동거를 선보인다. ‘나무 주형’(Wood Casting)은 통나무를 주형틀에 넣은 뒤 알루미늄 쇳물을 부어 만든 가구 컬렉션이다. 통나무를 쪼개 주형틀에 넣고 쇳물을 부으면, 틈새 공간을 알루미늄이 채워 가구가 완성된다. 쇳물의 뜨거운 열기로 나무와 알루미늄이 만나는 자리마다 숯의 띠가 만들어져 있다. “주형 과정은 드라마 같아서, 고열과 불꽃, 연기가 동반된다.” ...
스마트워치에 대한 몽블랑의 응답
테크트렌드
2015.01.06.
poploser
몽블랑(Montblanc)이 스마트 시곗줄로 웨어러블 테크놀로지 시장에 진입한다. ‘이-스트랩’(e-Strap)은 나토 스타일(NATO-styled)의 가죽 시곗줄로 길이 4cm 너비 1.42cm 크기의 OLED 스크린을 지니고 있으며 다이아몬드 느낌의 탄소 코팅 스테인리스 스틸 하우징을 지녔다. 이 시곗줄을 기존 시계에 장착하면 손목 위로는 시계가 손목 아래로 스크린이 자리하게 된다. 이와 같은 방식으로 몽블랑은 스마트 시계 대신 스마트 시곗줄을 시계에 더하는 방식으로 스마트워치 시장에 대응하려 한다. ...
발 없는 개를 위한 3D 프린팅 의족
테크트렌드
2014.12.22.
poploser
더비(Derby)라는 이름의 개는 안타깝게도 장애견이다. 선천적 기형으로 앞다리가 제대로 발달하지 못해 발이 없이 태어난지라, 더비는 한 번도 거리를 달려본 적이 없었다. 무른 바닥이라면 모르지만, 보통의 길에서라면 심한 찰과상을 입을 터였다. 적어도 지금까지는 그랬다. 더비가 타라 앤더슨(Tara Anderson)을 만나기 전까지 말이다. 개 구조 단체 피스 앤 포스(Peace and Paws)로부터 더비를 잠시 맡아 보호해온 그녀는 우연히도 3D 프린터 기업 3D 시스템스(3D Systems)의 직원이었다. 앤더...
캄파나 형제가 실내로 들여온 자연
제품디자인
,
디자인일반
2014.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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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의 디자이너 페르난도와 움베르토 캄파나(Fernando and Humberto Campana) 형제가 스웨덴에서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우메아 현대미술관(Bildmuseet in Umeå)에 아마와 나무로 실내 “숲”을 꾸몄다. 스웨덴 현대미술관에서 열리는 캄파나 형제의 이번 장소 특정적 설치 작업은 그 지역의 시골에서 구한 특이한 질감이 나는 아마 소재를 사용해 만든 두꺼운 나뭇더미 가닥을 비스듬히 세워 놓은 것이다. “우리는 자연에서 영감을 얻습니다.”라고 움베르토 캄파나가 설명했다. “우...
대중적 호스텔을 꿈의 호텔로
공간/환경디자인
2014.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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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싱키의 디자인 스튜디오 푸이스토(Puisto)에서는 천장에 매단 바구니 의자와 목재 스트립, 화분을 핀란드 템페레(Tampere)에 있는 드림 호텔(Dream Hotel) 인테리어에 사용했다. 산업용 건물들 사이에 위치한 기존의 드림 호스텔(Dream Hostel)과 같은 건물 내에 스튜디오 푸이스토는 욕실이 딸려 있는 20개의 부티크 스위트 룸을 갖춘 드림 호텔을 디자인했다. 건축가는 방을 설계하는 데 있어서 개인 수면 공간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추고 비용을 낮게 유지하는 것을 기본으로 했다. 수면...
태양을 피하는 버스 정류소
디자인일반
2014.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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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르칸 오헐리히 건축사무소(Lorcan O'Herlihy Architects, 이하 LOHA)에서 산타모니카(Santa Monica)의 버스 정류소를 다시 디자인했다. 이를 위해 가느다란 기둥 위에 파란색 원형 캐노피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듈러 키트를 개발했다. LA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LOHA는 모든 정류장의 각기 다른 특색에 맞춰 쉽게 변형해서 적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대피소를 새로 만들어 “내키지 않는 교통수단”이라는 버스 네트워크의 악평을 해결해 달라는 시의회의 의뢰를 받았다. 그 결과 가는 기...
태양을 피하는 버스 정류소
공간/환경디자인
2014.1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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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을 피하는 버스 정류장 로르칸 오헐리히 건축사무소(Lorcan O''Herlihy Architects, 이하 LOHA)에서 산타모니카(Santa Monica)의 버스 정류소를 다시 디자인했다. 이를 위해 가느다란 기둥 위에 파란색 원형 캐노피를 조합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듈러 키트를 개발했다. LA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LOHA는 모든 정류장의 각기 다른 특색에 맞춰 쉽게 변형해서 적용할 수 있는 매력적인 대피소를 새로 만들어 “내키지 않는 교통수단”이라는 버스 네트워크의 악평을 해결해 달라는 시의회의 의뢰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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