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이 가장 많이 본 디자인 뉴스
4차산업혁명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카카오 아이콘 인쇄 아이콘

텍스타일을 위한 포토샵, 바이보러 크리에이트 ①


 

 

복잡한 3D 니트 패브릭을 디자인할  있는 디지털 툴이 2021 더치 디자인 어워즈(Dutch Design Awards)에서 올해의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진정한 게임체인저라는 심사평을 받은 바이보러 크리에이트(Byborre Create) 첨단 텍스타일 기술을 무료로 접할  있는 사용자친화적인 플랫폼이다.


 

아디다스라파, BMW 등을 위해 패브릭을 개발한 이력이 있는 네덜란드 텍스타일 레이블인 바이보러(Byborre) 텍스타일 생산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패션사업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줄이려는 목적을 가지고  플랫폼을 만들었다.

 

더치 디자인 어워즈 매년 네덜란드에서 나온 최고 디자인을 선정해 더치 디자인 위크(Dutch Design Week) 기간 중에 발표해 왔으며올해에는 여덟 작품을 시상했다.

바이보러 크리에이트는 텍스타일 생산과정의 고질적인 문제가 해결될  있음을 분명히 보여줌과 동시에  혁신으로 가는 길을 열었다 심사위원단은 평가했다.

 


바이보러 크리에이트는 원형의 편직물을 만드는 환편기의 기능을 이해하도록 프로그램되어 있어, 사용자가 편물의 색상과 패턴, 텍스처 제작 과정을 정확하게 규정할  있도록 안내한다. 

 

따라서 UV 차단기능부터 항취에 이르는 다양한 특성을 가진 패브릭을 개발할  있고, 맞춤제작도 가능하다.

텍스타일용 포토샵이라고   있다 바이보러의 공동창업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보러 아케르스데이크(Borre Akkersdijk) 말했다.

 


디자이너들은  플랫폼에서 바이보러 알고리즘을 이용해 자신만의 디자인을 창작할  있다.

 


지난 15년동안 텍스타일을 개발해 왔지만, 환편기에서 색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전혀 알지 못했다. 머리 속으로 6가지 색깔이 섞이는 과정을 재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플랫폼에서는 가능하다. 어떤 결과물이 나올지   있다.”  

 

디자이너들이 자신이 만든 디자인을 제대로 만들어  협력업체를 쉽게 찾을  있도록, 바이보러 크리에이트는 소재 공급업체와 텍스타일 제조업체 목록을 모아 놓은 라이브러리와 연결되어 있다.

 

지금은 플랫폼에 접속하려면 바이보러의 승인이 필요하지만, 장기적으로는 모두에게 공개할 계획이다.

 



자신의 목표는 “믿을만한 텍스타일 개발기술을 대중화하는 이라고 아케르스데이크는 밝혔다.

소재가 잘못된 방식으로, 또는 맞지 않는 기계에서 사용되는 일이 줄어들기를 바란다. 이를 통해 산업의 투명성이 확보될  있다.”

 

 

원문 기사: Byborre Create is a Photoshop for textiles says Borre Akkersdijk (dezeen.com) 

 


 

designdb logo

목록 버튼 이전 버튼 다음 버튼
최초 3개의 게시물은 임시로 내용 조회가 가능하며, 이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임시조회 게시글 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