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이 가장 많이 본 디자인 뉴스
해외 리포트
페이스북 아이콘 트위터 아이콘 카카오 아이콘 인쇄 아이콘

100주년 기념, 구찌 브랜드 경험 Gucci Circolo Shoreditch, London

구찌가 공식적으로 새로운 팝업 공간인 "Gucci Circolo Shoreditch" 를 이스트 런던 쇼디치에 오픈했다. 힙한 이스트 런던 쇼디치 오버그라운드 역을 지나 한 모퉁이에 구찌 모노그램과 사파이어 프린트로 덮힌 정사각형 박스 건물이 눈에 띈다. 영국 거장 건축가 David Adjaye가 디자인한 장소를 이어받은 'Gucci Circolo'는 다학제적인 장소로써, 예술가들을 위한 주거와 스튜디오로 디자인된 세련된 환경을 만들었고 그 안에서 공간별로 다양하고 희귀한 어페럴, 수집품,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공간의 저니에서 첫 터치포인트는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가 하우스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구찌 100' 컬렉션이다. 화려한 재료로 디자인된 리미티드 에디션 어페럴들은 구찌의 '글레이드 프린트' 벽지를 아우르는 우아한 내부공간 안에 전시된다.  또한 도버스트리트 마켓 기반으로 레어 패션, 미술, 사진, 서적 등을 소장하고 큐레이션하는 컬트 출판사 IDEA 와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라이브러리는 눈여겨 봐야할 요소이다. 라이브러리로 꾸며진 공간에는 벽에는 빈티지 컬렉션들이 진열되어 있고 미국 사진작가 브루스 길든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미켈레의 특별 합작품인 Beat & Blow By The Wind를 포함해 한정판 구찌 북들이 다양하게 쇼케이스 되어 있다. 또한 미켈레의 애장품, 서적 그리고 다양한 포스터들은 중앙 유리박스에 담겨 전시되어 있다. 공간 경험의 다음 저니는 피비 브리저스(Phoebe Bridgers), 셀레스트(Celeste),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 알로 파크스(Arlo Parks)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트랙을 선택해 직접 선곡하고 들어볼 수 있는 사운즈 룸이다. 레드 조명 아래 좋은 사운드 시스템 바탕으로 구찌와 관련된 엘피들이 전시되어 있고 방문객들은 해드폰으로 마음에 드는 바이닐을 선택해 들어 보며 브랜드 경험에 완전히 몰입하게 만든다.

 

팝이번 팝업의 하이라이트는 탑층의 작업공간과 카페이다, 구찌 카페는 내부와 외부 테라스로 구성되는데 이곳이 런던 창작 커뮤니티의 허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Gucci Circolo" 컨셉은 계속해서 진화할 것이며, 새로운 이벤트와 컬렉션이 앞으로 몇 주/달 단위로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을 제공한다 전한다.

 


Gucci Circolo Sounds @Gucci 

 

 

Gucci Circolo Library @Gucci 

 



Gucci Circolo @Gucci



Gucci Circolo @Gucci



Gucci Circolo cafe @Gucci


https://www.gucci.com/uk/en_gb/store/london-shoreditch-pop-up?gclsrc=aw.ds&gclid=Cj0KCQiAtJeNBhCVARIsANJUJ2EmFPzWHxJciPBoO8mgTYNZ-aAYb2zW08UeJSeWaWVpmLtumjcM55QaAiItEALw_wcB&gclsrc=aw.ds


designdb logo
공경미(영국)
브루넬대학 브랜드전략디자인 석사 졸업
(현)CADADesign 디자이너
·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영리를 목적으로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 본 콘텐츠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에 게재 시에는 반드시 출처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외부필자에 의해 제공된 콘텐츠의 내용은 designdb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목록 버튼 이전 버튼 다음 버튼
최초 3개의 게시물은 임시로 내용 조회가 가능하며, 이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임시조회 게시글 수: )